Monday, May 02, 2011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순정『DMB Navigation NTG-2540 터치보정』설정방법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에는 차량용 항법 시스템으로 NTG-2540 모델DMB Navigation이 장착되어 있다. 매립형인 이 항법 시스템은 터치 패널(Touch panel)에 에러가 발생해서 서비스 센터에라도 들리게 되면 무조건 터치 패널을 교체해야 한다고 교체를 유도한다. 가격은 국산차량은 5~6만원인데 수입차이어서 15만원이라고도 친절히(?) 덧붙인다.

본인도 이런 경우를 드디어 당했다. 어딘가 초행길을 가기 위해 네비게이션으로 통합검색을 하던 중 검색 버튼이 터치되지 않는 것이었다. 결국 그 일이 있은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였다. 답변은 정말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똑같았다.

네비게이션 일부 메뉴의 터치 불량인데, 왜 패널을 통째로 바꿔야 하는지생각해 보면 웃음이 나오는 것을 감출 수가 없다. 분명히 터치 값이 오류가 생기는 것이기에 터치 값의 보정을 해주면 될 것인데 말이다.

아래 내용은 DMB Navigation “NTG-2540”이 장착된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차량(E-Class, C-Class, GLK, M-Class, CLS)의 항법 시스템에 패널 터치 오류가 발생할 때 터치 보정을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본 것이다. 구태여 터치 패널을 교체할 필요까지는 없다는 것을 벤츠 애호가들에게 알리는 바이다.

Mercedes-Benz DMB Navigation “NTG-2540” 터치보정(Panel Revision) 방법
먼저 차량의 시동을 끈다.
네비게이션 지도용 SD카드를 꺼낸다.
   (SD카드의 위치는 네비게이션 지도 사용자 매뉴얼을 참조)
차량에 시동을 걸거나 키를 ON 상태로 돌린다.
   (네비게이션이 부팅되다가 SD카드가 없어서 인식을 못한다)
이때 DMB Navigation용 순정 리모컨의 9시방향 화살표를 3초간 눌러준다.
버저(Buzzer) 소리와 함께 보정(Revision) 설정 화면이 실행된다.
    보정을 위한 설정화면은 흰 바탕에 표시가 나타난다.
터치 팬을 이용하여 의 중앙부분을 정확히 찍어준다.
    5곳의 좌표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보정(Revision)이 완료된다.

⑦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가 화면에 나타나면 차량의 시동을 끄거나 키를 OFF 시킨다.

⑧ 네비게이션 지도용 SD카드를 제자리에 꽂아준다.
모든 작업이 완료된 것이다. 이제 예전과 같이 오류 없는 터치 패널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