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도 이런 경우를 드디어 당했다. 어딘가 초행길을 가기 위해 네비게이션으로 통합검색을 하던 중 검색 버튼이 터치되지 않는 것이었다. 결국 그 일이 있은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였다. 답변은 정말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똑같았다.
네비게이션 일부 메뉴의 터치 불량인데, 왜 패널을 통째로 바꿔야 하는지… 생각해 보면 웃음이 나오는 것을 감출 수가 없다. 분명히 터치 값이 오류가 생기는 것이기에 터치 값의 보정을 해주면 될 것인데 말이다.
아래 내용은 DMB Navigation “NTG-2540”이 장착된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차량(E-Class, C-Class, GLK, M-Class, CLS)의 항법 시스템에 패널 터치 오류가 발생할 때 터치 보정을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본 것이다. 구태여 터치 패널을 교체할 필요까지는 없다는 것을 벤츠 애호가들에게 알리는 바이다.
《Mercedes-Benz DMB Navigation “NTG-2540” 터치보정(Panel Revision) 방법》
① 먼저 차량의 시동을 끈다.
② 네비게이션 지도용 SD카드를 꺼낸다.
(SD카드의 위치는 네비게이션 지도 사용자 매뉴얼을 참조)
③ 차량에 시동을 걸거나 키를 ON 상태로 돌린다.
(네비게이션이 부팅되다가 SD카드가 없어서 인식을 못한다)
④ 이때 DMB Navigation용 순정 리모컨의 9시방향 화살표를 3초간 눌러준다.
⑤ 버저(Buzzer) 소리와 함께 보정(Revision) 설정 화면이 실행된다.
보정을 위한 설정화면은 흰 바탕에 ╋ 표시가 나타난다.
⑥ 터치 팬을 이용하여 ╋의 중앙부분을 정확히 찍어준다.
총 5곳의 좌표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보정(Revision)이 완료된다.
⑦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가 화면에 나타나면 차량의 시동을 끄거나 키를 OFF 시킨다.
⑧ 네비게이션 지도용 SD카드를 제자리에 꽂아준다.
⑨ 모든 작업이 완료된 것이다. 이제 예전과 같이 오류 없는 터치 패널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