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 기도하는 남자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자기 통제(self-control)'를 할 수 있는 남자입니다.
새벽을 다스릴 수 있는 자가 자기 자신도 다스릴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잠을 통제할 수 있는 자가 인생 전체도 통제 할 수 있는 법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자기 통제력이 있음이 검증된 남자입니다.
앞으로 인생의 힘든 시기에 자포자기로 무너지거나, 무책임하게 망가질 위험이 적은 남자입니다.
2.
새벽기도의 남자는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를 아는 남자'입니다.
새벽기도 하는 남자는 '인생의 정확한 우선순위를 아는 남자' 이며, '삶의 지혜와 분별력이 있는 남자' 입니다.
3.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사랑이 무엇인지 아는 남자' 입니다.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할 수 있는 남자가 한 여자 만을 열정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미친 듯이(?) 사랑으로 몸을 던질 수 있는 남자여야 자기 여자를 위해서도 온 몸을 던질 수 있습니다.
4.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말꾼은 아닌 실천"하는 남자입니다. 말꾼은 말해 놓고도 행동은 하지 않는 무능력자나 말만 잘하지 책임은 지지 않는 허풍쟁이를 일컫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자신이 한 말에 대해 실천력이 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남자입니다.
5.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꿈이 있는 남자' 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사는 사람은 기도할 제목도 없습니다.
인생과 사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없는 사람은 뭘 기도해야 할 지도 모릅니다.
오직 꿈이 있는 사람만이 새벽에 깨어 기도하는 것입니다. 새벽 아닌 아무리 어려운 시간이라도 그 꿈이 그 사람으로 하여금 정신차리고 기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6.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무서운 잠재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새벽기도의 남자는 '하나님의 엄청난 가능성'이 있는 남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의 인생은 분명히 오늘보다 내일이 더 눈부시게 될 것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가 이끄는 가정, 교회, 일터는 장담컨대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찬란하게 될 것입니다.
'자산'에는 '유형자산(돈, 땅, 물건 등)'과 '무형자산(꿈, 리더쉽, 기도, 말씀, 믿음, 인간관계, 신뢰할 수 있는 인격, 새벽체질, 가능성, 사랑, 성실함, 지혜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무형자산이 언제나 유형자산의 가치와 미래를 결정한다'는 진리를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7.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부지런한 남자' 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적어도 게으른 남자는 아닙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성실하고(diligent), 신실한(faithful) 남자임에 틀림없습니다.
8.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낭만'을 아는 남자입니다.
새벽이라도 데이트 할 수 있는 남자, 새벽마저도 '데이트 같은 달콤함'으로 만들어 내는 남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새벽 분위기(새벽 공기, 새벽 바람, 새벽 하늘, 새벽 소리)의 낭만을 아는 남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남자는 새벽의 풍성한 향기(새벽만의 생명력, 새벽만의 영감, 새벽만의 기대감, 새벽만의 희망)를 맡을 줄 알고, 그 새벽 향기를 머금을 줄 아는 남자입니다.
♣ 새벽 기도하는 여자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사랑이 무엇인지 아는 여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한 여자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아는 여자이기에 남편에게, 자녀에게,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며 살 것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는 그 자세 그대로 남편에게 자녀에게 가지고 가면 사랑도 순종도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 하나님께 대드는 여자들은 누구한테나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기도의 습관을 가진 여자입니다.
습관은 무섭습니다. 삶에 대한 기도의 습관으로 절대로 잘못되지 않습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폭풍 가운데서 고요함을 갖은 여자입니다. 새벽에 깨어 자기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고요함 속에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여자입니다.
3.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잔소리'를 하지 않는 여자입니다.
새벽기도 내내 남편을 위해 눈물로 기도를 하고 와서 보면 쿨쿨 자고 있는 남편과 자녀들이 그렇게 예쁠 수가 없습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침대 옆에 굴러 다니는 양말도 기쁜 마음으로 빨래 통에 넣습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거실에 널려있는 장난감과 책들도 쓰다듬으면서 정리합니다.
4.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자녀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여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새벽마다 요셉과 같은 다니엘과 같은 꿈을 꾸면서 자녀를 위하여 기도하며, 또 집에 돌아와서는 잠자는 자녀 옆에서 그 꿈을 위하여 기도하기에 그 자녀가 꿈대로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5.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선물을 소개하는 여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힘과 용기, 꿈과 비전, 은혜와 사람, 능력과 실력을 가질 수 있는 성령님의 은혜를 자녀들에게 소개합니다.
6.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자녀를 하나님께 맡길 줄 아는 여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이미 자녀가 자신의 소유물이 아닌 것을 잘 알기 때문에 '한나가 사무엘을 맡기듯' 주님께서 길러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7.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부지런한 여자입니다.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남편의 아침식사를 꼭 챙겨 주는 여자입니다.
새벽기도를 다녀와 식구들을 위하여 아침식사를 준비하는 여자입니다.
8.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무서운 기도발'이 있는 여자입니다.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리듯이 여자가 당신을 위해서 기도하기 시작하면 서리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은혜가 비오듯 내리는’ 효험이 있습니다.
9.
새벽 기도하는 여자는 건강하고 날씬한 여자입니다.
새벽에 교회까지 한 바퀴 돌고 오면 시장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건강을 유지하게 되며 점심식사도 과다하지 않게 조금만 먹게 되어 날씬해 집니다.
〈위의 글은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님의 말씀을 기초로 작성한 것입니다〉